[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토플학원 족집게어학원은 9월에 소수 정예 및 집중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학 특강은 왕기초반, 토플 65점반, 80점반, 105점반 이상 목표 반과 아이엘츠, 듀오링고 반을 개설한다.
토플전문학원인 대치동 족집게 어학원과 압구정동 족집게에듀는 EBS 출판의 ‘만만해지는 리스닝’과 ‘초토의’ 저자, 그리고 메가스터디와 EBS인강에서 유명한 토플 강사 출신인 이종호 원장이 운영하고 있다.
스파르타식 강제적 단어 암기와 문법, 한글 해석에만 초점을 맞추는 기존의 방법은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토플 4영역에서 중요한 정보의 관계를 이해하고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토플 실력은 매주 급상승하지 않으므로 수준과 상관없이 모의고사 문제 풀이 해석식 수업은 제한적인 도움만 줄 수 있다.
족집게 어학원은 학생들의 출석뿐 아니라 수업 태도까지 담당자가 직접 관찰하며 학생들에 들의 성과 및 태도를 학부모에게 상세하게 보고한다.
라이팅은 문법적인 부분뿐 아니라 글쓰기 방법까지 첨삭하여, 리딩과 리스닝이 약한 학생들도 아카데믹에서는 만점, 통합형에서는 9점에서 10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전체 점수가 24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국내파 왕초보는 단어 암기 방법과 토플에 필요한 문법을 선택적으로 학습한다. 초보임에도 불구하고 빠르면 1달 이내에 라이팅 2번 문제에서 만점을 맞을 수 있도록 연습시키며, 고속 문장 생성법도 연습한다.
스피킹도 개별 첨삭을 통해 음성적 부분과 내용적 부분을 분리하여 지도한다. 기초의 경우 핵심 단어만 듣고도 3~4번을 말할 수 있으며, 2번, 3번의 리딩만으로도 말하는 방법을 훈련받는다. 영어 실력이 좋은 학생들은 대부분 28점에서 30점 사이의 점수를 받게 된다.
리딩과 리스닝도 어떤 답을 선택했는지 강사들이 파악하며, 유형별로 집중 학습시킴으로써 영어가 어려운 학생들과 해석은 잘 되지만 답을 잘못 고르는 학생들을 각각 다른 전략으로 지도한다.
족집게 어학원은 과거 시험에 출제된 내용과 2024년 토플시험 일정에 따라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내용을 4영역 모두 제공하며, 시험 출제 경향을 20년간 연구한 원장과 연구원들의 노력으로 높은 적중률을 보이고 있다.
대치동토플학원의 특성을 살려서 토플모의고사 또는 실제 시험 응시 후 원장이 직접 학생들의 시험 상태를 점검하고, 시험 후 중요 포인트를 수업에서 다룬다. 이 방법은 단기간에도 좋은 성과를 냈던 방법으로, 서울토플학원을 찾는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수업이다. 종로, 잠실, 분당, 수원, 전주, 부산, 대구, 제주, 광주 및 홍콩, 중국,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등의 학생들도 실강 또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현장 강의와 거의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엘츠의 경우 5.0에서 6.5 이상을 목표로 독해 테크닉과 직독직해를 혼합하여 리딩 내용을 파악하는 방법을 학습하며, 스피킹과 라이팅에서는 실수를 최소화하고 핵심 내용을 파악하는 방법을 배운다. 채점관이 점수를 깎지 못하게 하는 전략을 공부하며, 듀오링고에서도 질문 이해와 단어 수준까지 학생들을 통제하여, 보통 5명 전후의 소수 정예 수업으로 진행한다.
또한, 토익학원으로서도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서 단기간 내에 RC와 LC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가능성을 높인다. 토익주말집중 반을 통해 바쁜 학생들이 개별 클리닉으로 토익 영어 기초와 쉬운 요령을 학습할 수 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족집게 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