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속기학원이 속기사 자격증 취득 수강생을 위한 장학지원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영등포속기학원은 속기사 교육에 특화된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난 2007년부터 다수의 정규직 및 9급 공무원 속기사(국회, 의회, 법원, 정부부처 등)를 배출해 왔다. 특히, ‘속기사의 꽃’이라 불리는 국회 속기사의 경우 학원 개원 이래 2007년부터 지금까지 최근 16년 동안 총 1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학원을 리뉴얼 이전 하며 교육용 컴퓨터와 캡스, CCTV, 운영체제 등 시설을 최신화하고 수강생 개인사물함을 무료 제공, 1년 365일 휴무없이 연습실 개방 등 학생 편의를 강화했다.
특히, 속기사를 꿈꾸는 수강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장학지원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한글속기 3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수강료를 30% 할인해주고, 2급 자격증 취득 시에는 40% 할인이 적용된다.
관계자는 “3개월 또는 6개월 프리패스 이용권, 출석률에 따른 장학지원, 국회장학생반 등 다양한 장학지원제도가 운영되고 있다”며 “고가의 카스(CAS) 속기 키보드도 학원에 모두 비치하고 있어서 수강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등포속기학원은 온오프라인 학습 시스템도 완비하고 있다. 블랜디드러닝(온오프통합교육)과 U러닝 '속기뷰' 솔루션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 학습지원이 가능하다.
또, 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학원을 개방해 수강생들이 자유롭게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문 강사와 일대일 수업도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상시 진행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