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석토건 주식회사(대표 김명원)가 11월 3일 개최된 ‘2025 제17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차세대 성장 동력의 원천이자 선진한국 창조의 주역이 될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산업통상부 장관상에 주식회사 시스템테크, 유석토건 주식회사, 삼호글로벌 주식회사, ㈜모닝라이프, ㈜대웅이티, 더케이저축은행 주식회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주식회사 올비젼, 주식회사 성창환경, ㈜알리닥, ㈜알카나인을 선정하였으며,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에는 경기도, 경상남도버스운송사업조합, ㈜젠요가, (재)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를 선정하였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에는 ㈜이노핸즈, 주식회사 엠스톤물산, 디케이랩(주), 주식회사 에코패키징솔루션, 쿱모빌리티 주식회사를 선정하였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상에는 세무법인 한림, ㈜핫시즈너가 선정되었다.
이밖에도 ▲헤럴드 미디어 그룹 대표이사상에 부산시 사상구, 김포파주인삼농협, GS리테일, ㈜임샤인/스테이션비, 주식회사 다양성, 비담상조, ㈜헤이김, 하이다이아, 비코빅, 플로트(주), 엘에이티유학원, 김연희의 림프연구소, ㈜미르, ㈜에이제이랩, 고탐정사무소, 아이스토리 대연점, 까리노디자인, 더플러스그룹, 이음터부동산중개·이음터인테리어, 테너 안혜찬, 소프라노 예이나 등 모두 42여 개의 기업/기관/인물/브랜드가 선정됐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테너 안혜찬‧소프라노 예이나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유석토건에서 개발한 타이타닉락드릴공법(Titanic Rock Drill)은 무소음·무진동·무분진의 비파쇄공법으로 도심지나 주거 밀집지역에서도 민원에 대한 우려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공법에 비해 비교가 안 될 정도의 빠른 공사속도를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공사기간의 단축은 물론이고, 공사원가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유압방식의 치명적인 단점이 없는 새로운 비폭성파쇄재도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특수 제작된 몰탈이 팽창하는 원리를 이용한 무소음·무진동 비폭성파쇄재로 팽창 강도와 방향, 그리고 속도까지 완벽하게 조절할 수 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하여 몰탈을 물에 개운 다음에 천공에 밀어 넣기만 하면 된다. 보통 6시간 후에 반응이 시작되고, 8시간이 지나면 아무리 강한 암이라도 모두 쪼개진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