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대구 달서구에 소재한 컴퓨터 교육기업 네트컴퓨터아카데미학원 대구점은 2024 컴퓨터활용능력(이하 컴활) 1급에 이어 컴활 2급 과정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컴퓨터활용능력’ 과정은 수험생이 올 해부터 개정되는 문제 전체를 기초부터 변형문제까지 배울 수 있고 합격을 위한 필기 및 실기교재, 교육수강료 혜택, 인강 3종을 지원한다. 해당 과정은 국비 및 정규과정으로 진행되며 실전 모의고사와 변형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강의 구성은 키워드를 정리하고 시험이 요구하는 개념과 기능을 안내하는 것을 위주로 진행한다. 2024년부터 시험버전이 Microsoft Office 2021로 변경되므로 수험생이 학습 방향을 어떻게 잡아가야 하는지, 학습 도중 생길 수 있는 질문을 빠르게 답변할 수 있는 1:1 피드백시스템, 그리고 실시간 채점을 통해 시험 대비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업 외 인터넷 강의를 시청해서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관계자는 “‘컴퓨터활용능력 개정대비’ 과정은 2024년 국비지원을 통해 최대 전액지원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시험에 불합격하더라도 응시확인서를 제출하면 60일간 수강기간을 무료로 연장해준다. 또 2024년 기본서, 핵심요약집, 기출문제집까지 총 3권의 교재와 합격 인강영상을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네트컴퓨터아카데미학원 대구점은 컴퓨터활용능력 외에도 기계설계, 건축인테리어 캐드, 코딩, 포토샵, 일러스트, 영상편집,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고용노동부 인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