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한검평)이 반려동물관리사 1급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개최한다.
장학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한검평의 무료수강 이벤트는 강의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가 모두 0원이며, 교안 및 기출문제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반려동물관리사란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여 동물학대방지 및 사후관리, 사육, 위탁관리사업 및 펫시터, 교육훈련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다.
한검평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관리사 커리큘럼에는 강아지, 고양이 등 대표 반려동물의 신체적 특징, 예방접종, 미용, 산책 및 놀이용품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카밍시그널, 배변훈련, 분리불안 교육, 노즈워크, 클리커트레이닝 등 기초 교육법부터 심화 훈련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이에 동물병원이나 강아지유치원(펫유치원), 애견카페 등에 취업을 앞두고 있거나 수의학과, 반려동물학과를 지망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반려견 관련 지식을 요하는 반려동물행동지도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동물보건사 등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서는 반려동물지도사 외에도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반려동물수제간식(베이커리)전문가, 펫푸드지도사 자격증을 발급하는 반려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이 모든 과정은 무료로 수강이 가능해 누구나 인강 비용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자격증 공식 발급기관 자격을 갖추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