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강남 토플학원, 족집게어학원이 초단기 기초 토플인 ‘아이엘츠 토익 강의’를 운영 중이다.
토플 65점이나 80점 이상을 받기 위해서는 국제 학교나 해외고 학생들뿐만 아니라 영어 왕 기초를 가르쳐 본 경험이 많은 토플강사에게 배워야 하고 그들이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에 맞추어서 수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EBS 만만해지는 리스닝과 초토의 저자 이종호 원장은 대부분의 기초학생들은 리스닝이 단어밖에 들리지 않으며, 리딩은 해석이 되든 그렇지 않던 이해가 되지 않으며, 스피킹과 라이팅 한 문장을 사용하기도 어려워합니다.
물론 어휘가 약하고 문법이 약한 것도 이유이긴 하지만 토플 리딩과 리스닝은 한글로 봐도 정답과 오답을 고르기 어렵기 때문에 3개월에서 6개월을 하루 종일 문법과 단어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그리고 기초라도 시험을 이해하기 위한 4영역의 기술과 트레이닝 방법이 존재합니다.
강남 대치동 토플학원 족집게어학원은 토플의 꼭 필요한 문법과 어휘 만을 선택적으로 학습할 뿐 아니라 영어를 포기한 학생들도 단시간 내에 어려운 시험의 전체적인 내용들을 정리하고 몇 단어 만으로도 앞으로 나올 내용을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게 학습합니다.
학술적인 토론을 위한 라이팅에서는 기초라도 15점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기 위해서 어떻게 라이팅을 써야 하는 또는 피해야 하는 표현을 배우며 어떤 문법 사항들을 넣어야 점수를 더 잘 받을 수 있는지 배우게 되고 시험에 꼭 필요한 유형에 맞춰서 작성을 하게 됩니다.
보통 정말 기초라 할지라도 주 5일 기준 1-2달 내로 모의고사 또는 실제 시험의 아카데믹 라이팅에서 만점이 나오는 것은 가능합니다.
통합형 라이팅에서도 리스닝이 단어밖에 안 들려도 15점 만점에서 10점 이상의 점수를 더 잘 받게 쓰는 방식들을 배울 것을 추천합니다.
리딩에서는 토플의 필요한 어휘들을 하루에 200개에서 300개 정도 암기 시키고 어휘를 잘 외우는 방법들과 어휘의 의미를 예측하는 깊이는 공부들을 하게 됩니다. 4영역 모두 철저한 이해 관리가 주어지며 선지에서 고른 답을 분석해서 각 학생들이 정답과 오답을 더 잘 고르는 기준들을 배우게 됩니다.
토플의 필요한 어휘들을 하루에 200개에서 300개 정도 암기시키고 어휘를 잘 외우는 방법들과 어휘의 의미를 예측하는 공부들을 하게 됩니다. 또한 질문에서 어떻게 내용이 전개될지 어떤 부분이 중요하며 어떤 부분이 덜 중요한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또한 선지에서 정답과 오답을 고르는 기준들을 배우게 되고 베스트 오답과 정답의 차이를 배우게 됩니다.
이종호 원장은 “학생들이 방학 특강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실패하는 경우는 시험을 잘 보는 기술에 대한 설명 없이 문법과 단어를 강조하며 스파르타식으로만 배웠기 때문일 수 있다”고 말하며 “기초 학생들은 문제를 이해하지도 못하는데 무조건 모의고사에 대한 해설을 듣는 것은 시험에 대한 유형별 학습과 그에 대한 연습이 충분히 되지 않아서 효과가 떨어진다.”고 전했다.
이어 “토익과 관련해서 문법적인 요소들과 득점에 필요한 것들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토플식 필수 문법들과 리스닝에 필요한 연습을 하게 된다”며 “아이엘츠는 소수 정예 로만 수업을 진행하며 아이엘츠 스피킹과 라이팅에서 쉽게 쓰고 말하는 방법들을 배우게 되며 개별적인 케어를 받게 되어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족집게 교육 홈페이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