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학생들과 글쓰기 역량을 점검해 볼 기회
- 엄정한 심사 거쳐 8월 13일 결과 발표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토론하는아이들이 주관하고 도서출판 생각하는사람들이 후원하여 지난 6월 1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2021년 상반기 전국 글쓰기 공모전’이 전국 각 센터의 폭발적인 호응으로 7월 4일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행사를 마련한 토론하는아이들 김현선 대표는 “재원생의 학업 성취도를 평가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전국 규모의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이번 공모전이 본사와 센터, 센터와 재원생 간에 유대감을 형성하고 성장과 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모전 행사는 토론·디베이트논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평소 학생들이 수업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학습효과를 바탕으로 수업모델 개발과 교재 개발을 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행사로 매년 상반기 하반기 정기적으로 이런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토론하는아이들 2021 전국 글쓰기 공모전은 교육과정 변화와 함께 글쓰기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그에 따른 글쓰기 역량을 필요로 하는 시기에 열려 더욱 의미가 깊다. 그래서 더욱 이번 행사가 전국의 학생들과 함께 자신의 글쓰기 역량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토론하는아이들 전국 GLE센터 재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의 결과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8월 13일 토론하는아이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이번 공모전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은 토론하는아이들 전국 센터와 상담을 통해 하반기 공모전에 응모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