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네트컴퓨터아카데미학원 대구달서점은 캐드설계를 혜택 하에 교육받을 수 있는 ‘오토캐드/3DS-MAX/스케치업 실내건축설계 학과과정’을 개설하며 캐드학원으로 국비지원교육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학원의 캐드 실무자 양성과정은 국비지원을 통해 기존 교육비용보다 낮은 가격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토캐드와 3DS-Max,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학과 과정별 전 과정은 현장에서 인정받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다. 기초부터 수업이 차근차근 실시돼 해당 분야에 처음 도전하는 이들도 전문가 수준으로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과거 산업 붐과 함께 전국 곳곳에 지어졌던 상가와 아파트가 세월의 흐름과 함께 노후화되면서 재건축이나 리모델링이 필요한 상황에 이르게 됐다. 이와 함께 최근 공간에 대한 시각이 단순히 머무르는 곳에서 삶을 디자인하는 것으로 바뀜에 따라 인테리어나 리모델링 등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는 시장규모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의 자료를 보면 국내 인테리어·리모델링 시장규모는 2019년 24.5조 원 이상 규모였으며 앞으로 성장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현재 본원을 통해 기계설계/인테리어 캐드과정을 수강할 경우 2D와 같은 기초적인 내용부터 3D 입체디자인 스케치, 캐드 실무자 과정과 같은 기술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라며 “여기에 CAD(캐드)와 3Ds Max(맥스), 스케치업, BIM(Revit) 레빗, 건축-인테리어 실무는 물론, 기계설계/인테리어 포트폴리오까지 따로 과정을 구축해 취업 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캐드업계 취업에 도전하는 취준생이라면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수강함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기초적인 지식부터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까지 모두 구성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