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나]후불_10회_공무원수험신문_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_1013예약송출(오전 8시).jpg](/news/data/2022/10/13/p179587263722872_690.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원격교육기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OCU)에서는 2022년 2학기 6차 과정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10월 19일 자정까지 선착순 모집해 다음 날인 20일 개강하는 일정이다.
사회복지사는 사회과학 및 사회복지학 등 전문적인 지식을 통해 문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때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한 이수가 가능하여 취준생이나 이직을 준비하는 재직자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학점 이수에 관해서는 한 학기 통합 24학점이며, 한 학년도 통합은 42학점까지 수강 가능하다.
OCU 관계자는 “본교는 해당 과정에 대해 수준 높은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습플래너를 통해서도 자신의 교육 계획과 전략을 알아볼 수 있다”라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은 이론과 실습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론의 경우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되는데, PC 및 스마트폰을 사용한 수강이 가능하여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강의가 서툴거나 PC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원격 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원격지원서비스는 학습자가 수강생과 화면을 공유하여 함께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이기 때문에 빠트리거나 놓치는 부분 없이 이론 강의 챙겨볼 수 있다.
실습은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OCU 관계자는 “개개인 스펙이 중요한 시대인 만큼 사회복지사 2급과 같이 개인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자격증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정부에서도 체감도 높은 복지 서비스 방침을 언급한 바 있어 더욱 밝은 전망이 예측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그 외에도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을 통한 문의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