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WVC대학교에서 테솔(tesol) 자격증을 취득한 온라인 테솔 수강생들의 비율 중 40%가 영어학원 및 유치원 등을 운영하는 현직 영어 학원장이라고 전했다.
테솔이란 비영어권 나라의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과정이다. 학원을 운영하거나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테솔 자격증 취득을 통해 트렌드에 맞는 교육법을 배워 학원 운영 및 수업 방향에 대한 지표가 될 수 있다.
WVC테솔은 강의와 시험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강이 자유롭고 미국 대학교에서 직접 발급되는 TESOL Certificate를 받을 수 있어 현직 영어 학원장으로 활동하는 수강생들의 취득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또한 이들을 위해 WVC대학교 테솔 교육센터에서는 창업 현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WVC테솔 정규과정 수강생인 영어 학원장 A 씨는 “테솔 자격증이 미국에서 기원만큼 정통적인 곳에서 하고 싶었고, 지원되었던 현판은 학원 홍보에도 도움이 되고 있어 의심없이 WVC TESOL을 선택할 수 있었다”라며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티칭 방법과 여러 학습지, 온라인 사이트를 알려주셔서 영어교육에 관심있거나 영어를 가르치는 직업을 갖고 계신다면 꼭 도전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WVC테솔 수강 등록 시 입학료 일부 지원과 실제 영어수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수업 실전편 무료 강의 등의 소식을 함께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