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에 이어 2022년 상반기 역시 학습자 수 가장 많아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이 지난해 상반기에 이어 올해도 사회복지사+보육교사 학습자 수 1위를 달성했다.
지난 9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개한 정보공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학습과정별 학급 수 및 학습자 수는 총 37,224명으로 전체 원격평생교육원 중 1위를 차지했다.
업체 관계자는 “해당 수치는 2위 업체의 학습자 수인 33,184명 대비 약 4천 명가량 높은 수치로, 시장 내 압도적인 1위를 달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원격평생교육 시장의 축소에도 불구하고 학습자 수 1위 달성은 △합리적인 패키지 상품 판매 전략 △‘메가’ 브랜드 파워 △학습설계 및 운영의 전문성 확보가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또한, 2023년에는 자격증 별 취득 방법 및 학습 방법, 취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실을 오픈할 예정으로, 학습자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교육원은 최근 3년 누적 사회복지사 학습자 수 1위, 2022년 상반기 보육교사 이론 및 대면과목 수강생 수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는 교육원 이동 없이 자격증 취득 가능한 실습 완성 패키지, 오프라인 출석 없는 대면 온라인 특가 패키지 등 학습자 수요를 반영한 상품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학습 관리와 취업 지원 시스템으로 학습자의 선택을 받았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