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컴퓨터활용능력(이하 컴활) 자격증 대비 전문 교육 기관 아이티버팀목에서 컴활 1급 실기 과정에 대해 채점용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컴활 1급 실기 시험은 작업형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어떤 문제를 풀이하게 될 때 실수로 놓치는 부분이 종종 발생한다. 그런 점에서 채점 기능이 제공되면 자신도 모르게 틀린 부분을 찾아내어 보완하는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자가 풀이한 파일을 채점용 게시판에 올려놓으면 채점 서버에서 자동으로 채점해 점수와 틀린 부분을 지목해 주는 형태이다.
학원 관계자는 “초보자도 강의만으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습 도중 궁금한 점은 게시판을 통해 답변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초단기 학습표(컴활1급필기 1~2주, 컴활1급실기 2~ 주)를 제공해 시험을 빠르게 대비하고자 하는 학습자들에게도 체계적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반대로 학습에 충분한 시간이 필요한 학습자들도 그에 맞게 학습할 수 있도록 1회 무료 연장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간혹 1급 학습 도중 어떤 사유로 2급을 먼저 대비해야 하는 사례도 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컴활 1급 강의실 안에 컴활 2급 특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부분만으로 2급을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고 있다.
컴활 1급 시험은 난이도가 있는 시험인 만큼 최신 경향의 분석이 꼭 필요하다. 아이티버팀목은 수시로 최신 상설 유형을 분석하여 강의실에 탑재해 놓고 있으며 시험 응시 전 이 부분을 반드시 학습하고 응시하도록 권유하고 있다.
유동균 강사는 “실기 시험에서는 자신은 합격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결과 발표에선 어떠한 실수로 자기도 모르게 감점이 되는 사례들도 종종 있었다. 채점용 게시판을 적절히 활용하면 이런 점을 만회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들에게 많은 활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티버팀목은 원격평생교육원으로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소지자는 해당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