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가기술자격증 전문 온라인교육기관 올배움kisa에서 종자기능사 2023년 합격대비 인터넷강의를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종자기능사는 농업생산성을 증가시키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서 제정된 자격증으로, 종자에 관한 숙련기능을 통해 새로운 품종의 육성을 위한 품종 및 개체간의 교배 등의 연구하는 업무를 한다.
또한, 재배환경을 분석하여 재배하기 적합한 재배조건을 조사하고, 우수한 종자 및 묘목을 생산하기 위한 재배/생산관리 등의 업무도 같이 수행한다.
종자기능사는 농업과 관련된 자격증으로 사람이 생활하는 데 있어서 식량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열쇠를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다. 실제로 이에 따른 법규도 꾸준히 제‧개정이 되고 있으며, 먹거리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서 전망이 밝다.
이런 영향으로 매년 꾸준하게 응시인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2021년 기준으로 필기, 실기 각각 2400명 정도가 시험에 도전하고 있다.
다만, 종자기능사는 처음 입문하는 수험생에게는 용어와 개념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종자의 종류뿐만 아니라 조건에 적합한 종자를 선택하는 것부터 개발 및 작물에 대한 내용까지 숙지하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확실한 방법으로 시험을 대비해야 한다.
이에 올배움kisa에서는 2023년 종자기능사 시험대비를 할 수 있도록 권현준 교수와 함께 출제기준을 분석하여 종자기능사 필기/실기 교재 및 인터넷강의를 제작했다.
수험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합격할 수 있도록 필수 핵심 이론이 요약정리 되어 있으며, 그간 출제된 기출문제 및 CBT 문제풀이 등이 구성되어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가 있다.
한편, 종자기능사 수강 및 필기/실기 교재 구매 등은 업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