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이 발표한 2022년 제62회 간호사국가고시 시험의 문항분석 결과에 따르면 가장 높은 과락률을 기록한 과목은 ‘보건의약관계법규’로 나타났다.
에듀피디 간호사국가고시 보건의약관계법규 전임 양진이 교수에 따르면 “법규 과목에서 과락이 높았던 이유는 암기해야 할 양이 방대한 법규 과목의 특성상 학습한 내용이 휘발되기 쉽고 문항수가 적어 과락의 위험이 높기 때문으로, 단순 암기가 아닌 내용을 도식화하는 공부법과 함께 빈출되는 법률 문항과 개념에 집중 투자하는 방법이 과락을 면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에 에듀피디는 2023년 제63회 간호사국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2065제’ 개정 7판 모의고사 문제집을 신규 출간하고 최신 기출 트렌드를 반영하여 실제 시험의 출제영역 및 문제 유형을 고려한 다빈출 문항과 응용 문항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7일 만에 끝내는 간호사국가고시 2065제’ 개정 7판은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한 회당 295문제, 1일 1회 분량으로 7일 동안 시간 안배를 고려한 문제풀이 및 오답 체크 학습을 실제 시험과 유사한 조건에서 집중적으로 반복할 수 있어 시험 직전 막바지 실전 감각 향상에 가장 적합한 교재이다.
수험생들의 학습 편의를 위해 분권 처리한 해설집에는 정답은 물론 문제의 각 선지별 오답의 이유와 문제 의도에 대한 내용이 상세한 설명은 물론 그림과 도표 등과 함께 제시되어 있어, 수험생은 문제풀이 후 취약 영역의 개념을 재확인하고 약점을 극복해 오답과 실수를 줄일 수 있다.
교재 상세 정보 및 구매는 에듀피디 인터넷서점 및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대형서점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