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를 준비하고 있거나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이 될 수 있는 후기를 소개합니다.
Q. 교육기관 선택은?
주변 지인이 이미 사회복지사를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꼭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하라고 강력추천을 했었습니다. 지인이 너무 추천을 하길래 직접 해보니 커리큘럼부터 가르치는 내용부터 하나도 모자란 것이 없었습니다. 제가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데에 해당 교육원과 함께 했다는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Q. 학습에 제일 도움 되었던 것들
전공이 사회복지도 아니었기 때문에 막연했던 내용을 정말 쉽고 접근하기 쉽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직접 칠판에 글씨를 적어가면서 제가 따라가기 쉽게 설명을 해주셨던 강사님들과 강의를 매번 놓치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문자 서비스, 쪽지가 너무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중간 기말고사의 시험 내용과 매번 나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쪽지시험까지 정말 제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고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데에 너무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과제를 통해 지금 내가 조금 더 전문적으로 접근해나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나만의 학습방법
문자나 카톡으로 강의 업로드를 확인하고 바로바로 수강했습니다. 또한, 쪽지시험은 2~3번 풀어보면서 내가 왜 잘못 생각했는지 그리고 내용을 직접 확인해 보며 실력을 키워나갔습니다. 과제와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해 보려 했으며 출제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문제로 제출했다고 생각하고 다시 한번 그 부분을 읽어보고 내가 틀린 부분은 다시 공부해 보았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사회복지사 실습을 하고, 빨리 사회복지 자격증을 취득해서 센터를 오픈하고 싶습니다. 또한, 센터를 통해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 저의 손길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로 강의로 배우는 사회복지가 아닌 대상자를 제가 직접 느껴보고 그들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로서 역할을 빨리 수행해나가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