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직업훈련기관 서울플라워디자인학원이 과정평가형 화훼장식산업기사 플로리스트양성과정을 올해 3월 20일 개강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학원에서 진행되는 과정평가형 화훼장식산업기사 플로리스트 양성과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주관하에 경력, 학위 등과는 관계없이 꽃을 처음 접하는 사람, 초보자, 창업을 준비중인 사람 누구나 훈련기관에서 화훼장식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교육과정이다.
실제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꽃다발 제작을 위한 핸드타이드 집중 연습, 꽃바구니 제작을 위한 꽃꽂이 과정 등의 기본상품 제작과정과 함께 동양꽃꽂이 심화과정, 웨딩부케, 웨딩아치, 가공화 응용 상품제작 등의 다양하고 트랜디한 상품제작과정까지 한과정 수강으로 모두 익힐 수 있어 누구나 전문 플로리스트로써 발전하고 취업 창업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
학원 관계자는 “실무경험 많은 전문 강사진과의 매달 진행되는 회의를 진행하여 현장에 맞는 커리큘럼과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라며 “과정평가형 화훼장식산업기사 과정에서는 꽃시장 실습, 꽃집 실습 등을 통해 예비 플로리스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