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일정 교육비를 지원해준다고 17일 밝혔다.
교육비 지원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5일까지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각종 복지 프로그램과 복지 시설이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사회복지사의 인력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앞으로 많은 인력이 추가로 채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노후대비를 위해 많은 사람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을 준비하고 있거나 관심을 보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국가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자격만 갖추면 취득을 할 수 있다.
또 추후 사회복지사 1급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요양보호사 취득 시 교육시간이 단축되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주고 있어 관심이 높은 자격증 중 하나다.
자격증은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정해진 학점을 취득하게 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필수과목 이수하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도움을 받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으며 이수할 수 있기 때문에 장소에 대한 제한이 없다. 출석은 강의 수강 완료와 동시에 출석인증이 되는데 이 강의는 2주내에 수강하면 출석이 된다.
장소 제한이 없고 여유로운 출석기간으로 직장인이나 주부 또는 정년퇴직을 하신 분들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증 취득이 이루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