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안서연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1학기 5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수강생을 3월 8일까지 모집한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대비 실습 걱정이 앞서는 수험생들을 위해 실습 과정과 온라인 강의를 한 곳에서 제공하고 있다.
해당 자격증은 일정 학점을 이수하고 실습 시간을 충족하면 무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어 성별이나 나이 제한 없이 대학생, 직장인, 경력 단절자 및 기타 노후 대비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 중·장년층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또한 차세대 학습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교육원은 출석까지 모바일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지방 학습자들에게도 눈길을 끌고 있다.
모바일 앱을 지원함과 동시에 실시간 강의, 비대면 시험 등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온라인 수강 16과목과 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 새로운 기술과 도구를 더욱 적극적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실습 1과목 시간제 수업도 탄탄하게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학습기간 공백이 긴 학습자들을 위해 1:1 전문 플래너가 학습 목표와 필요에 따라 맞춤형 계획을 수립하여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교육원 관계자는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 고민하는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성취도를 높이고 있다.”며 “2023년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이 ocu평교의 목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