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4차]-공무원수험신문-열린사이버대학-바로송출.png](/news/data/2023/03/02/p179587438087028_642.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어린이집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업주 위탁 훈련과정을 실시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전했다.
사업주 위탁 훈련과정은 사업주가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매주 목요일 개강하며, 총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업주 어린이집은 국비 지원을 통해 해당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데, 훈련생 및 어린이집 선생님의 경우 무료 수강이 가능해 비용적인 부담을 덜어볼 수 있다.
보육교사는 공감력과 긍정적인 사고 및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이 요구되는 직업으로 자질을 갖추고자 할 때 역량 강화 교육으로 도움이 된다.
이번 보육교사 직무과정은 매주 목요일 개강하며 총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업주 어린이집은 국비 지원을 통해 해당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데, 훈련생 및 어린이집 선생님의 경우 무료 수강이 가능해 비용적인 부담을 덜어볼 수 있다.
어린이집과 위탁 계약을 체결한 뒤에 훈련 신청과 자부담금을 납부하면 바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개설된 ‘푸드야, 놀이를 부탁해!’ 과정은 음식을 이용한 놀이 중심 인성 프로그램 중 하나로 아이들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식재료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 표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전국 어린이집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훈련으로 영유아 발달 특성부터 놀이지도 그리고 아이들의 행동관찰 등 ‘푸드야, 놀이를 부탁해’ 과정을 더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중심의 온라인 강의로 구성돼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을 진행하게 됨으로써 폭넓은 교육 시스템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및 전문 교수진들의 커리큘럼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는 수강생들이 큰 도움을 받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해당 과정은”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