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안서연 기자] 디서평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반을 3월 14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현재 우리나라는 초고령화 사회가 급격히 단축되면서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기관에서 사회복지에 대한 프로그램과 시설이 생겨나면서 사회복지사의 인력 채용이 증가함에 따라 미래 유망직종으로 꼽힌 바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공 필수 9과목과 선택 7과목 총 16과목을 수강하고, 실습 1과목을 이수하게 되면 별도의 국가시험 없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실습을 제외한 모든 강의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이나 장소에 제약이 없고, 나이나 성별에 대한 제한도 없다.
또한 정년이 없는 직업이기 때문에 노후 대비를 위해 직장인 또는 주부나 정년퇴임을 앞두신 분들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온라인 수업이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수 있기 때문에 디서평에서는 개인 플래너가 학습플랜을 설계해주고 원격시스템을 통해 어려운 부분은 직접 도와주기도 한다.
실습 기관은 집 주변으로 직접 찾아볼 수 있지만, 이 부분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플래너가 도움을 주기도 한다.
실습에서는 전문 교수진의 지도를 받으며 실제 사회복지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일정 조건의 학점을 이수하게 되면 총장 명의 학위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대학과 동등한 학력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