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에서 2023년 시험 대비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기능사 국비 지원 교육과정이 5월에 개강한다.
전액 정부 지원으로 진행되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는 전기내선공사 전기산업기사와 전기내선공사 전기기능사 취득과정이 존재하고, 전기산업기사는 5월 23일, 전기기능사는 5월 22일과 6월 20일 각각 개강한다.
이 3개 과정은 수강료 전액뿐만 아니라 교재비와 온라인 강의도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수업이다.
내일배움카드제(재직자)로 진행되는 근로자직업능력개발훈련으로는 전기기능사 필기, 실기와 함께 전기(산업)기사 필기가 현재 모집 중에 있다.
전기기능사 필기는 평일반으로 5월 10일날 개강되며, 전기기능사 실기 평일반은 5월 2일, 전기기능사 실기 주말반은 5월 6일이다.
또 전기(산업)기사 필기는 6개의 과목을 반으로 나눠 (자기학/전력/설비)는 5월 3일, (회로/기기/제어)는 5월 8일날 개강하는데, 한 번에 두 과정을 모두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내일배움카드로 등록 시 최대 75%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의 온라인 브랜드인 대산에듀에서는 학교 방문 수강이 어려운 수험생을 위해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의 온라인 강의가 존재하고 있으며, 온라인 강의 구매 시 기초적인 내용부터 시험 전반에 대한 기본이론, 그리고 문제풀이와 과년도 기출 문제풀이까지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다.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교재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