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2022년 외국인 유학생 16만6892명 역대 최대로 교육부는 2027년까지 외국인 유학생 30만명 유치로 세계 10대 유학강국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K-CULTURE 유행과 더불어 한국어 배우기 열풍이 외국인 유학생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외국인 유학생들은 기초 한국어 배우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국 기업 취업까지 모색하고 있다.
이에 한국어능력시험인 토픽(TOPIK)에 차별성을 두는 ITT 통번역자격증에 유학생들의 관심이 대두되고 있다고 한다.
ITT는 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의 약자로 통역과 번역 시험을 뜻하며 국제 통역번역협회에서 발급하는 어학자격증이다. 또한 법무부에서 인정한 번역 공증 자격증으로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채용과 승진, 인사고과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는 실무 강화 어학 자격증이다.
ITT 시험위원회 관계자는 최근에 고급 한국어 공부 및 한국 취업을 목표로 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응시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타임스통번역 교육원은 ITT 시험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맺어 수업을 개설, 전문적인 교육과 함께 자격증 단기 취득 및 재시험 없이 평생 자동 갱신 가능한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 중이다
취득 과정은 통번역대학원 출신의 현직 전문 통번역사로 구성된 강사진의 실무 통번역 노하우 강의, 매시간 진행되는 통번역 연습 및 크리틱, 1:1 첨삭 및 피드백, 진로 상담등을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통번역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취업 강화에 힘쓰고 있다.
현재 가을하기 수강생을 모집중이며 설명회가 9월 23일 토요일 3시에 진행 예정이다. 설명회를 통해서 본 자격증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으며 수업료 할인, 무료레벨테스트, 무료교재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있다.
신청 및 문의는 타임스 테솔/통번역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