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국가기술계 전문교육기관 나도패스에서는 에너지관리기능사 1차 필기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한 최신 시험에 최적화된 온라인교육을 오픈 및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시험의 경우 필기시험 합격률이 4~50%를 웃돌아 난이도를 과소평가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사실상 매우 까다롭고 학습범위가 방대한 종목 중 하나이다.
많은 시험준비생들이 계산문제에 대한 부담과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작 시험에 가장 중요한 파트는 보일러 설비 구조와 보일러 시공 취급 및 안전관리분야에 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관계자는 “이를 위해 핵심적이고 고빈출 출제유형에 대응력을 쌓아야 한다. 또한 과락이 적용되지 않는 시험으로 각 과목별 고득점 전략을 활용한다면 단기에 충분히 시험에 패스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NCS 동영상 강사, 삼성전자 SR프로젝트 에너지관련 설비 시공담당, 현대직업전문학교 플랜트설비과정 교·강사 등 실무 및 교육전문가인 유기섭 강사가 교육을 맡았다.
나도패스에서는 현재 기술사분야는 건축전기설비, 공장관리, 발송배전, 품질관리, 기능장분야는 가스기능장을 운영 중이고, (산업)기사 분야는 가스, 건설안전, 건축설비, 대기환경, 산림, 무선설비, 산업안전, 산업위생관리, 식물보호, 식품,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조경, 콘크리트, 기능사분야는 가스, 공조냉동기계, 조경, 산림, 에너지관리, 자동차정비, 전기, 조경, 종자, 지게차운전, 화훼장식 분야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