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재)한국직업능력교육원은 건축분야 취업을 원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건축목공기능사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며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건설, 목공, 재건축, 도시정비사업 등 건축 분야의 전망은 매우 밝으며, 해당 분야 인재에 대한 수요도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일반고 특화 실내건축 인테리어 시공 실무자 양성(건축목공기능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고 특화과정이란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고 3학년 학생들이 훈련기관에서 1년간 원하는 진로에 맞춰 직업 훈련을 받는 과정이다.
실내인테리어 과정은 건축도면을 해독 및 디자인하며 실내건축에 대한 제반지식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목재를 이용한 구조재나 마감재를 현장에서 제작 및 설치하는 기술을 배우게 된다.
(재)한국직업능력교육원의 2024년도 일반고 특화 실내건축 인테리어 시공 실무자 양성(건축목공기능사) 과정 신입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현재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이라면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해당 과정의 수강생에게는 취업교육 및 취업상담 등 1:1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수강비, 교재비, 재료비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혜택이 있으며 훈련장려금 또한 매월 지급된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나 교육원 방문 접수 가능하며,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한국직업능력교육원 시흥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