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컴퓨터 자격증 대비 인강사인 아이티버팀목에서 컴퓨터활용능력(이하 컴활) 1급, 2급 과정에 대해 2025년 출제 경향 분석 풀이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컴활 자격증은 2024년부터 출제 기준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최신 상설 유형 분석이 중요하다. 아이티버팀목은 특강란에 24년, 25년 상시 시험 유형을 분석한 강의를 올려 놓았다.
강의는 초보자도 인강만으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기본 개념에서부터 기출문제, 상시 유형 분석이 모두 포함되어 추가적인 학습 도구 없이 강의만으로 대비가 완료되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초단기 계획표(컴활1급필기 1주, 컴활1급실기 2~3주, 컴활2급필기 1주, 컴활2급실기 1주)를 통해 시험 대비를 계획적이면서 빠르게 대비할 수도 있다.
학습 도중 궁금한 점은 게시판을 통해 답변받을 수 있으며, 실기 파트에 대해서는 자동 채점 기능으로 자가 채점을 해 볼 수도 있다.
수강 기간 내에는 자유롭게 반복해 시청할 수 있도록 학습 횟수를 제한하지 않고 있으며, 장소나 기기를 변경해서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1급 학습 도중 어떤 이유로 2급을 먼저 대비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1급 강의실에 2급 특강을 비치해 두고 있다. 2급을 응시해야 하는 경우 2급 특강만으로 원활하게 2급 대비를 할 수 있다.
아이티버팀목 유동균 강사는 “예전에는 학원이나 책 등으로 학습하다가 부족할 때 인강을 추가적으로 선택하는 경우들도 많았지만, 근래에는 바로 인강으로 시작하는 사례들도 많다. 시험 대비를 원하지만 기본 실력이 부족해 수강을 염려하는 분들은 걱정하지 말고 수강을 시작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티버팀목은 교육청에서 허가한 평생교육원으로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 소지자는 해당 카드로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