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미래 산업 트렌드 반영…국가자격 취득 실무교육·네트워크 확대
| ▲서울디지털대가 지난 2일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와 제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김미연 뷰티미용학과장, 양일훈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장[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뷰티미용학과는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회장 양일훈)와 지난 2일 상호발전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김미연 뷰티미용학과장과 양일훈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공식화했다.
서울디지털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와 K-뷰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양 기관은 뷰티미용 산업의 발전과 미용 전문가들의 기술 향상을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서울디지털대는 협회 회원들에게 미용학사 4년제 학위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용 전문가로서 체계적인 교육 및 훈련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화장품전문가협회는 1만 2천 여명이 넘는 협회 회원들(2급, 1급, 마스터)이 맞춤형화장품상담전문가로 관련업계에서 활동 하고 있다. 협회는 매년 학술컨퍼런스, 마스터강사 워크샵을 진행하고 뷰티미용 전문가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대회를 개최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양 기관의 협약 내용은 ▷현장 실무 중심의 뷰티 네크워크 확대 ▷K-뷰티 실무 콘텐츠 교육 지원 ▷코스메틱 분야 공동연구수행 등의 협력을 지속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는 국내 유일의 토탈케어전문가를 양성하는 K-뷰티 선도학과로 졸업 시 최대 3개의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2026학년도 1학기부터 뷰티미용학과는 최소 2개 이상의 전공을 이수하는 복수전공·부전공 제도를 확대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미래 뷰티미용 산업 분야의 창의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뷰티미용학과는 8개 분야 복수전공시리즈로 △보건의료행정전공 △스포츠학과 △노인복지전공 △패션학과 △조형예술전공 △미디어영상학과 △응용상담학과 △경영학과와 융합전공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반영구 전문인 역량 강화를 위한 문신사 국가자격 대비, 시니어뷰티건강케어, 뷰티 코디네이터 & 샵마스터, 뷰티아티스트, SNS 뷰티크리에이터, 뷰티 컨설팅 및 서비스, K-뷰티 글로벌 마케팅, 뷰티헬스 융합 교과과정과 더불어 변화하는 과학기술, 산업 환경에 부합하는 전공을 설계한다.
뷰티미용학과 김미연 학과장은 “K-뷰티 산업 트렌드가 전문화되고 다양화되어지고 있다. 따라서 기존 단일 미용 분야가 아닌 융합뷰티건강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K-뷰티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뷰티&화장품산업 및 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
|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 8분야 복수전공시리즈 |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는 △뷰티디자인 △K-뷰티마케팅 △글로벌 뷰티플래너 △뷰티교육 등 5개의 전문 트랙을 중심으로 미용학사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미용사, 미용장, 이용사, 체형관리사, 뷰티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맞춤형조제관리사 등 다양한 국가/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11월 25일(화)부터 내년 1월 15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점 당 등록금은 6만 7500원으로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최저 수준이며,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입학 관련 사항이나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입학상담 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