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부속기관으로 운영되는 학점은행제 동국대학교 듀이카(원장 손재현, 이하 동국대듀이카) 영화학(연기)전공 재학생들이 서울 놀터예술공방에서 연극 ‘ART’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연극 ART는 프랑스 극작가 야스미나 레자의 대표 작품으로 세 명의 우정이 허영과 오만에 의해 얼마나 쉽게 깨지고 극으로 치닫게 되는지 일상의 대화를 통해 보여주는 블랙코미디 연극으로서 이번 공연은 김재영(총괄), 윤영경 연기 전공 교수의 지도 아래 고은별, 안은교, 오혜연 학생이 참여애 완성도를 높였다.
김재영 영화학 전공 지도교수는 “이번 워크숍은 연출부터 기획 등 대부분의 스탭이 1학년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첫 공연에 부담이 많았겠지만, 고생한 만큼 연극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예술인으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영화, 연기 분야는 실기 중심 교육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포트폴리오 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동국대듀이카는 정규 학력으로 인정되는 출석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수업 이외에도 자격증, 과목 시험(독학사), 전적대 학점연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점을 인정받아 약 2년 내외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영화학(연기) 전공의 경우 예술학사 학위취득 후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진학을 비롯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영화기획(전문사),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세종대학교 영화예술과,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 등 예술분야 명문대학으로 다양한 진학자를 매년 꾸준히 배출 해내고 있다.
현재 고3 수험생,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성인 등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1학기(2026. 3월입학) 신입생을 내신, 수능성적 반영 없이 면접전형을 통해 모집 중에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