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12월 17일까지 채용후보자 등록해야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제75기 경찰대학 경위 공개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가 확정됐다. 경찰대학은 11일 공고를 통해 일반·세무회계·사이버 분야를 합쳐 총 51명의 최종 명단을 공개하고 채용후보자 등록 절차를 안내했다.
이번 선발은 일반 40명, 세무회계 5명, 사이버 6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이버 분야에서는 양성평등채용목표제 적용으로 1명이 추가 선발되면서 정보보안·사이버수사 인재 확충 의지를 반영했다.
최종합격자는 12월 17일(수) 16시까지 반드시 채용후보자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등록은 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사이트(gosi.police.go.k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등록하지 않을 경우 경찰공무원 임용령에 따라 자동으로 임용 포기자로 처리되며, 임용유예를 희망하는 경우에도 등록 단계에서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임용을 포기하는 지원자는 자필 서명한 포기서를 스캔해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가 등록을 포기할 경우, 불합격자 중 고득점 순으로 추가합격자를 선발하며, 추가합격 통보는 개별 안내 방식으로 진행되며, 불합격자 성적순은 비공개다.
경찰대학은 2026년 1월 14일(수) 오후 2시, 충남 아산 경찰대학 학생생활관(350 시네)에서 최종합격자 예비소집을 실시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