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레드포인트, ‘2025 디지털튜터양성센터’ 전라·제주권 성과공유회 개최

  • 구름많음포항22.6℃
  • 구름많음밀양27.9℃
  • 맑음산청28.7℃
  • 맑음진주28.3℃
  • 맑음대구27.8℃
  • 구름많음울진22.4℃
  • 맑음청주32.5℃
  • 맑음고창29.5℃
  • 맑음제천30.1℃
  • 구름많음북창원27.7℃
  • 구름많음인제29.2℃
  • 맑음진도군27.5℃
  • 맑음동해23.9℃
  • 맑음안동29.1℃
  • 맑음태백25.0℃
  • 맑음원주31.0℃
  • 맑음정선군29.6℃
  • 맑음파주29.6℃
  • 맑음강진군30.2℃
  • 맑음의령군28.5℃
  • 맑음대전31.3℃
  • 맑음부안28.3℃
  • 구름많음백령도23.9℃
  • 구름많음부산24.9℃
  • 맑음장수28.0℃
  • 맑음군산26.7℃
  • 구름많음김해시26.5℃
  • 맑음정읍31.1℃
  • 맑음고창군31.1℃
  • 구름많음제주25.0℃
  • 구름많음양평30.5℃
  • 맑음합천29.1℃
  • 구름많음거제24.2℃
  • 맑음의성29.6℃
  • 구름많음여수24.8℃
  • 맑음순창군30.8℃
  • 맑음완도30.1℃
  • 맑음목포26.6℃
  • 구름많음울릉도22.3℃
  • 구름많음속초23.5℃
  • 구름많음통영25.3℃
  • 맑음순천28.5℃
  • 맑음북강릉25.6℃
  • 맑음광양시28.2℃
  • 맑음전주31.5℃
  • 구름많음고산24.1℃
  • 구름많음철원30.8℃
  • 맑음임실29.8℃
  • 맑음영월30.9℃
  • 구름많음춘천30.9℃
  • 맑음서울31.6℃
  • 맑음상주29.9℃
  • 구름많음홍천29.2℃
  • 맑음금산31.0℃
  • 구름많음북부산26.7℃
  • 맑음영주29.2℃
  • 맑음강릉27.7℃
  • 구름많음수원29.4℃
  • 구름많음홍성31.6℃
  • 구름많음북춘천30.6℃
  • 맑음서산29.5℃
  • 맑음거창28.9℃
  • 맑음장흥29.1℃
  • 구름많음청송군27.5℃
  • 맑음보성군28.2℃
  • 맑음해남28.1℃
  • 구름많음울산23.0℃
  • 맑음구미29.5℃
  • 구름많음서귀포25.6℃
  • 맑음보은29.7℃
  • 구름많음양산시27.8℃
  • 맑음이천29.8℃
  • 맑음인천29.7℃
  • 맑음영광군29.0℃
  • 맑음충주31.3℃
  • 맑음문경29.2℃
  • 맑음천안30.5℃
  • 구름많음창원24.6℃
  • 맑음함양군29.9℃
  • 구름많음경주시24.8℃
  • 구름많음영천26.7℃
  • 맑음대관령22.9℃
  • 맑음세종30.1℃
  • 구름많음남해25.2℃
  • 맑음봉화28.5℃
  • 맑음흑산도25.9℃
  • 흐림성산24.8℃
  • 맑음남원30.5℃
  • 구름많음동두천29.2℃
  • 구름많음영덕22.3℃
  • 맑음서청주30.6℃
  • 구름많음부여30.3℃
  • 맑음광주33.1℃
  • 맑음보령30.1℃
  • 맑음고흥29.9℃
  • 구름많음강화29.2℃
  • 맑음추풍령28.5℃

레드포인트, ‘2025 디지털튜터양성센터’ 전라·제주권 성과공유회 개최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5 14:17:17
  • -
  • +
  • 인쇄
2년 연속 양성센터 운영… 전라·제주권 중심 성과 확산 기여
▲디지털튜터 전라·제주권 성과공유회. (주)레드포인트 제공

 

 

 

 

 

(주)레드포인트(사업책임자 안태성)는 전라·제주권 초·중·고등학교의 디지털 교육 환경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디지털튜터양성센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레드포인트는 작년에 이어 2025년에도 ‘디지털튜터양성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사업을 수행하였으며 축적된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현장 친화적인 교육 체계를 구축했다. 전라·제주권 교육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 디지털 교육 확산에 기여한 것이 성과로 평가된다.

교육과정은 총 70차시로 구성되었으며 △기본 역량을 다지는 기본과정(50차시) △지역 교육 수요에 맞춘 실무 중심 지역특화과정(20차시)으로 운영되었다. 교육은 한국과학창의재단 기준에 따라 관리 및 운영되었고 이수자에게는 공식 교육 이수증이 발급되었다. 교육은 상·하반기 두 차례로 운영되었으며, 당 초 목표 인원(210명)을 초과한 총 246명(117%)의 우수한 디지털튜터 이수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전체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7점으로 나타나 프로그램의 품질과 운영의 안정성을 입증하였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사. (주)레드포인트 제공

 


성과공유회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게재)를 통해 “지금 대한민국은 AI 3강 도약을 위해 온 힘을 모으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경제·산업계는 물론, 교육부터 도시 생태계까지 우리 일상의 전반적인 디지털 혁신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행사는 내빈, 강사, 교육생 등이 참석하였으며 강사와 교육생의 우수사례 발표와 현장의 요구와 개선점을 기반으로 디지털튜터 양성의 실효성과 향후 확산 가능성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평가되었다.

마대성 교수(광주교육대학교)는 “교육을 이수한 디지털튜터들이 학교 현장에서 교사의 디지털 수업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포인트는 전라·제주권 중심의 디지털튜터 인재 양성 기반을 확장하고, 내년에도 지역 교육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디지털 전문 인재 양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