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31일 청소년지도사 2급, 3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특별반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은 청소년 관련 기관/센터/수련원/청소년생활관 등에서 전문인력으로 취업 가능한 국가자격증으로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자격증 소지자의 의무배치가 법제화되어, 취업/이직/재취업 유망 자격증으로 관심이 높다.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은 관련 전공과목의 이수와 면접시험을 통해 취득 가능한데, 2급은 대졸 이상의 학력에 관련 전공 8개 과목의 이수로 가능하고, 3급은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에 관련 전공 7개 과목의 이수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교육원에 개설된 모든 이론과목은 100% PC와 모바일 휴대기기를 통한 원격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5월 31일 특별반 개강은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보다 빠르게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개강반으로 연내 면접시험까지 진행가능하고, 특별한 장학혜택도 적용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특별반 개강의 장점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총 133개 과목을 개설하고, 7개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학사/전문학사 학위취득 과정을 매월 개강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