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커리어넷은 올해 공무원연금공단,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등 각 기관에서 신입 및 경력직 채용 계획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공무원연금공단은 2024년 사무·기술직 신입직원(채용형 인턴)을 대상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5급에서 사무(일반), 사무(제한경쟁), 기술 부문이며, 7급에서는 사무(고교졸업) 분야가 있다. 총 4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지원은 5월 14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은 연구직과 행정직 분야에서 각각 원자력통제, 경영관리를 모집한다. 총 6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전형 절차에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토론면접, 심층전형이 포함된다. 지원 마감은 6월 3일 오후 6시까지이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는 위촉연구직과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위촉연구직은 총 14명을, 청년인턴은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마감일은 5월 13일 오전 10시까지며,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위촉직에 한함), 면접전형 등이 있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전문직 ‘가’급 및 ‘나’급에서 각각 전기전자, 생명·바이오, 기계금속, 화학·소재, 사이버보안, 우주항공·해양 등의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총 12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지원 마감은 5월 7일 오전 11시까지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포함한 여러 보건 관련 기관에서도 대규모 채용을 예고했다. 특히 한국보건의료정보원과 보훈공단 중앙보훈병원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며, 지원 마감 일정과 전형 절차는 각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건의료정보원에서 올해 제2차 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개방형에서 ▲1급(본부장)이며, 기간제근로자(육휴대체)에서 ▲행정전문요원이며, 기간제근로자에서 ▲전산전문요원 △행정전문요원 ▲연구직 ▲청년인턴이며, 장애인 제한경쟁에서 ▲행정전문요원으로 채용 인원은 총 22명이다. 지원서는 5월 14일(화) 18시까지이다.
보훈공단 중앙보훈병원에서 2024년 상반기 정규직 직원 공개 채용공고를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보건직 5급 임상병리사, 기술직 5급 전산담당, 의공직 5급(의지보조기기사, 품질관리·인증담당)이며, 기능직에서 간호조무사, 접수·수납, 병원행정, 시설(통신)로 채용 인원은 총 10명이다. 지원서는 5월 7일(화) 10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