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마니또 게임’, ‘너는 너답게 나는 나답게’, ‘임용고시’ 등 4개 영화
‘너는 너답게 나는 나답게’ 영화 포스터(전남교육청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전남교육청이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교육가족들이 직접 제작한 영화 4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 ‘전남교육 TV’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들은 ‘2024학년도 학교폭력 예방 영화제작 동아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초콜릿’ ▲‘마니또 게임’ ▲‘너는 너답게 나는 나답게’ ▲‘임용고시’ 등 4개 영화가 포함됐다.
전남교육청은 해당 영화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수업자료도 제공해 학교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학교폭력 예방 영화제작 동아리 지원 사업은 학생들이 학교 내 갈등을 직접 영화로 표현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스스로 고민하고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목표다.
지난 2024학년도 사업에는 4개 학교 동아리가 선정돼 시나리오 작성부터 연기자 오디션, 연수, 영화 제작 및 상영회 등 전 과정에 참여했다. 제작된 영화들은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을 공감, 화해, 배려, 어울림의 가치로 해결하는 과정을 담아냈다.
이번에 제작된 영화들은 순천스쿨영화제, 여도 학예술 큰잔치, 앙고리 영상제 등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제작진은 “관계의 의미를 되새기고,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담고 싶었다”고 전했다.
김호범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작품을 통해 학생과 교사들이 영화에 대한 열정을 쏟았을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강한 의지도 보여줬다”며 “이 영화들이 학교폭력 예방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따뜻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