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에코가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전격 도입하며 체계적인 고객 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이장원 대표는 "이번 조치는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장기적으로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며 "클라우드에코는 그동안 전화, 팩스, 현장 접수 등 전통적인 방식으로 고객 민원을 관리해왔으나, 이 방식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일관되게 처리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특히 반복 고객에 대한 이력 관리나 서비스 만족도 피드백 수집이 수기로 이뤄져 정확성과 실시간 대응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 서비스 품질 개선과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디지털 전환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에 따라 CRM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 도입된 CRM 시스템은 고객 및 직영 기록, 민원 접수이력,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안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고, 이전에 발생한 불편사항이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선제적 대응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해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응대 속도 개선에도 기여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CRM 시스템 도입은 고객 한 명 한명의 목소리를 빠짐없이 듣고, 실질적인 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이다. CRM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