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대한민국 부동산교육의 원조(모태) 경록에서 탈북자 현○○ 씨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성공적으로 합격했다는 소식이다.
현 씨는 남한에 온 뒤 경제 분야를 배우고 싶어 부동산학과에 입학했지만, 그가 있던 북한에서는 부동산 국유화 때문에 ‘부동산’, ‘공인중개사’ 같은 기본적인 부동산용어조차 널리 쓰이지 않아 부동산 관련 지식이 거의 없었기에 학습에 난항을 겪었다.
그러던 중 대학을 통해 소개받은 ‘경록’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인중개사 인강 샘플을 시청하며 경록 교수진의 강의가 부동산에 대해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명강의라고 느꼈다. 더 나아가 경록을 믿고 공부해 공인중개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경록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프로그램에 가입해 인터넷기획강좌(인강)를 수강하고 기본서를 읽은 뒤 총정리문제집의 관련 문제를 풀길 반복했다. 실전모의고사문제 학습을 병행하며 1분당 1문제를 푸는 훈련도 했다. 이로써 공인중개사 자격증 1차, 2차 시험에 합격했다.
현 씨가 극찬한 경록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인강, 교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대학교수진이 양과 질을 시험에 최적화한 독보적인 정답률의 정통 부동산 교육콘텐츠다. 학습량이 업계 평균의 1/5이므로 오프라인 학원의 6개월 교육과정을 1개월에 2회 이상, 6개월에 12회 이상 반복학습 할 수 있고, 반복학습을 할 때마다 학습효율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진다.
또한 언제 학습을 시작하든 총 500~600시간 정도를 공부에 집중하며 충분히 반복학습하면 합격하므로, 지금부터 매일 1~4시간씩 학습하면 나이, 성별, 학습능력과 관계없이 1차 합격은 물론 동차합격도 가능하다. 공부와 거리가 먼 사람들에게도 최적화된 인강, 교재이기에 학습능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사람도 따라 보기만 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하고, 학습능력이 평균인 사람이라면 더욱 쉽고 빠르게 한 번에 합격한다.
한편 경록은 업계 최초로 유일하게 공인중개사 프로그램 수강생에게 세계 1위 하버드에서 배우는 부동산 컨설팅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