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공인중개사 자격증 단기 취득 전문 ‘경록’이 공인중개사 1차, 2차 시험 60일 초단기 동차합격자(임○○ 씨)를 배출하고 친필 합격 후기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부동산교육의 원조(모태) 경록의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인터넷기획강좌(인강), 교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대학교수진이 양과 질을 시험에 최적화해 단기합격에 특화된 정통 족집게 부동산 교육콘텐츠다.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아 학습량이 업계 평균의 1/5이므로 오프라인 학원의 6개월 교육과정을 1개월만에 여러 번 반복학습하며 빠르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경록에 가입한 임 씨는 이 같은 인강, 교재로 공부해 시험과목 1개당 10일 내외 완성을 목표로 과목당 일일 학습량을 계획했으며, 한 과목의 학습을 마치면 다음 과목의 학습 계획을 세웠다. 시간이 부족해 기출문제는 거의 풀어보지 못했으나, 사전에 계획한 일별 진도를 철저히 지키고 경록 기본서의 예상문제를 풀었다. 진도를 마무리한 시험 일주일 전부터는 과목별 복습에 모든 시간을 투자했다. 이렇게 약 2달간 매일 15시간 이상 경록 족집게 인강, 수험서를 공부해 동차합격을 이뤘다.
한편, 경록은 자사 공인중개사 단기합격 프로그램 수강생에게 하버드에서 배우는 부동산 컨설팅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