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원조) 경록이 매년 공인중개사 시험 초단기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록은 해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500시간, 40일, 60일, 70일, 90일 동차합격자 등 기록적인 초단기합격자를 배출해냈다. 이들은 모두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 왕초보 수험자였으나, 경록 전문기획인강과 수험서로 공부해 이 같은 성과를 얻었다. 이에 경록은 수험자들 사이에서 공인중개사 자격증 단기 취득의 명가로 불리고 있다.
경록 전문기획인강은 일반 공인중개사 학원의 900시간 과정과 달리, 162시간 과정으로 학습량을 압축했다. 역대 최대 부동산학 대학교수진이 군더더기 없이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1일 3시간 수강 시 1개월에 1회, 1일 6시간 수강 시 1개월에 2회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무한대로 반복 수강할 수 있다. 이에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속성완성에 최적화된 인강이라는 평이다.
경록 공인중개사 교재(기본서, 기출문제 등)는 1회독만으로도 합격이 좌우될 수 있는 정통 교재다.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감정평가사 자격제도 제안과 주창, 최초 교육을 해온 경록의 전문성과 역대 최대 부동산학 대학교수 130여 명의 노력으로 탄생했다. 학습 내용과 분량, 방법을 시험에 최적화했으며, 따라 읽기만 해도 단기에 시험과목별 핵심을 익힐 수 있다.
아울러 경록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서 탈북인 합격자, 73세 고령 합격자, 초교 미졸업 합격자, 외국인 합격자 등 진귀한 기록의 합격자도 다수 배출했다.
한편 65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은 홈페이지에서 실속 있는 푸짐한 혜택을 담은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