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올해 실시된 32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통해 지난해에 비해 1만명가량 늘어난 2만7000명에 이르는 합격자가 배출됐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는 다음 해에 5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게 변화하고 있는 중개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 공인중개사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비할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만학도들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노크하고 있다.
휴넷은 2022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회초년생, 직장인, 대학생을 위한 '15분 강의 체험하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체험하기 후 후기 작성 시 7일 무료수강권 배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인중개사시험에 대비한 '15분 강의 체험하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하며, 체험 후 후기 작성자에게는 7일 무료수강권이 지급된다. 온라인 강의는 15분 분량으로 운영되고 반복학습으로 핵심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도전에 확신이 없거나 바빠 시간을 많이 할애할 수 없는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이 15분 강의체험하기' 이벤에 참여하고 있다"며 "휴넷은 전체 과목들 중에서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주제들을 80여 개로 추려내 이를 15분 내외 짧은 동영상 강의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휴넷은 지난 공인중개사 시험에 고배를 마신 '재시생'을 대상으로 2022년 공인중개사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단기합격 챌린지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론은 핵심만 간결하게 제공하고, 문제풀이 위주의 커리큘럼을 실시해 합격 여부와 무관하게 환급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