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정년퇴직이 힘들고, 취업하기 힘들어진 불안한 노동 환경 속에 20대, 30대 청년들도 공인중개사시험에 뛰어들고 있다. 취업난에 집값이 폭등하자 부동산 공부를 겸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젊은 층 응시생이 늘어나고 있다.
휴넷 공인중개사는 공인중개사 시험 학습플래너의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학습플래너가 공인중개사시험문제를 체크하고 초보자와 재시생을 위해 공인중개사시험준비를 지원한다.
관계자는 “휴넷 공인중개사는 기존 합격생들의 합격 노하우를 전수해 수험생의 합격을 도울 예정”이며 “공인중개사1차, 2차 시험문제를 분석하고 단기합격을 위한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휴넷 공인중개사는 새해를 맞아 내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를 위해 단기합격 챌린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문 교수진의 강의하는 단기합격 챌린지 과정은 휴넷 제작 교재가 제공되며 기출문제풀이, 실전문제풀이를 체험할 수 있어 실전 감각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휴넷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2022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응시생들이 1월부터 준비한다면 하루 1시간 정도의 학습으로 공인중개사난이도를 인지하고 공인중개사1차, 2차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며 “전 강의는 핵심포인트 위주로 온라인강의 15분으로 제작되어 공인중개사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40대 직장인 신모씨는 “퇴근하고 집에서 15분 온라인 강의를 통해 내년 부동산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 중”이라며 “핵심강의 위주로 짜여져 있는 15분 온라인 강의를 출퇴근시간도 활용해 수강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