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최근 주부, 직장인, 대학생들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며 부동산 시장 진출에 대비하고 있다.
그러나 바쁜 상황 속에서 방대한 양의 공인중개사 지식을 빠르게 익히고 높은 집중력과 암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이를 위해, 휴넷 공인중개사에서 2022 공인중개사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15분으로 끝내는 공인중개사 기본서’를 발간했다고 전했다.
휴넷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초보자들은 공인중개사시험 난이도 파악에 어려움을 느끼고 공인중개사 교재를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라며 “바쁜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15분 강좌로 공인중개사 1차, 2차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휴넷에서 출간한 ‘15분으로 끝내는 공인중개사 기본서’는 공인중개사 준비 기간을 단축시키고 공인중개사 시험준비에 핵심만 요약한 이론서와 문제집이다.
1차 부동산학개론 기본서,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기본서, 2차 중개사법령 및 실무 기본서, 2차 부동산공법 기본서, 2차 부동산공시법 기본서 등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다.
올해 시험에 도전하는 30대 주부 강모씨는 “아이들 키우느라 방대한 양의 학습을 하기가 어려워 공인중개사 과목의 핵심포인트를 압축시킨 저서가 필요했다. 이번 기본서를 통해 공인중개사 1차, 2차 시험에 잘 대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