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50대 직장인 이모씨는 "이직이나 퇴사를 생각하고 있는데, 공인중개사자격증이 있어야 불안하지 않을 것 같아 공부를 시작했다"며 "노후에 영업을 할 수 있고, 부동산 시장이 추후 좋아지면 영업도 가능할 거 같아 공인중개사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취업난과 고용 불안에 집값 상승으로 인한 부동산 열기가 더해지면서 20 30대 젊은 세대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휴넷 공인중개사는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을 위한 공인중개사 환급패스 단기 합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공부미션 달성 시 수강료를 환급해주고 불합격 시 공부미션을 달성한 상태라면 수강료 환급과 수강기간 1년을 연장해주는 과정이다.
관계자는 "휴넷은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주제들을 80여 개로 추려내 15분 짧은 온라인강의를 실시하고 있다"며 "강의 구성은 핵심요약, 실력향상 문제풀이, 실전문제풀이 등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수험생들은 15분 공인중개사인강을 통해 공인중개사1차, 2차시험, 공인중개사준비기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있다.
아울러, '15분으로 끝내는 공인중개사 기본서'를 학습하고 하루 1시간 정도의 학습으로 올해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저서는 1차 부동산학개론 기본서,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기본서, 2차 중개사법령 및 실무 기본서, 2차 부동산공법 기본서, 2차 부동산공시법 기본서 등으로 자세하게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