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취업난이 겹치고 집값 폭등으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젊은이들이 돌파구로 공인중개사 자격증 따기에 나서고 있다.
휴넷 공인중개사에서는 바쁜 직장인, 주부 등을 위해 공인중개사시험에 대비한 '15분으로 끝내는 공인중개사 기본서'와 '15분으로 끝내는 공인중개사 실력향상 문제집'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휴넷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한권으로 압축한 이론서는 방대한 공인중개사 학습범위를 간결하게 줄이기 위해 지난 기출문제를 연구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며 “암기하기 용이한 핵심 키워드를 제공하고 출제됐던 문제 확인을 도와 집중학습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15분으로 끝내는 공인중개사 기본서’는 핵심만 요약한 이론서와 문제집으로 부동산학개론 기본서,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기본서, 2차 중개사법령 및 실무 기본서, 2차 부동산공법 기본서, 2차 부동산공시법 기본서 등 세분화돼 있다.
관계자는 “부동산공인중개사 자격증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의 온라인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며 “15분 공인중개사인강을 통해 재시생들은 효율적인 학습에 참여하고 공인중개사 1차, 2차 시험 응시생을 위한 공부에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인중개사자격증취업 강좌는 핵심요약, 문제풀이, 기출문제 풀이, 파이널모의고사 등으로 진행되고 전체 과목 중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주제들을 80여 개로 추려내 15분 동영상 강의로 실시하고 있다.
강좌에 참여하는 40대 주부 한모씨는 “학습량이 많아 지난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아쉽게 불합격했다”며 “휴넷에서 제공하는 15분 온라인 강의와 암기하기 용이한 핵심키워드를 담은 이론서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