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부동산 교육의 모태(원조) 경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500시간 단기 동차합격 회원의 학습전략을 알리고 있다.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 경록에 따르면, 해당 합격회원은 직장인이므로 평일엔 출퇴근길 자투리 시간에 경록 전문기획인강을 틈틈이 들었고, 주말에 집중적으로 공부했다.
그는 “시험일정을 준비하는 기간이 넉넉치 않아 문제집을 보지 못했지만 경록의 공인중개사 시험과목별 전문기획인강과 교재로 500시간 학습을 통해 1차, 2차 시험 동차합격에 성공했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경록이 공개한 그의 시험과목별 학습전략에 따르면, 부동산학개론은 전문기획인강 및 기본서 1회독 후 시험 전 기본서 1회독 추가, 민법은 전문기획인강 1회 및 기본서 2~3회독, 문제집 추가 학습, 중개법령과 실무는 기본서 1회독 및 정리, 공법은 전문기획인강 3회 수강, 공시법은 전문기획인강 2회 수강, 세법은 기본서 2회독으로 대비하는 게 가능하다.
경록의 65년 부동산 교육 업력으로 탄생한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전문기획인강은 초보자도 따라 보기만 하면 특별한 암기 없이 단기에 시험을 준비해 합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온라인 부동산 교육 콘텐츠다. 단기에도 여러 번 반복수강하며 빠르게 실력을 높일 수 있고, 장기기억 학습 원리를 반영해 한 번 학습한 내용을 오래 기억할 수 있다. 각종 스마트 기기로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는 점도 경쟁력이다.
한편 경록은 1개월만에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약사 합격자도 배출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