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보사평을 선택한 계기
한창 교육원 알아볼 때 다들 이벤트를 하고 있기에 학습 비용은 비슷했습니다. 빠른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이 필요한 저에게 적극적인 상담을 해주셨던 담당자로 인해 선택하게 됐습니다.
간결하고 요점 있게 지금 당장 8월부터 수강 가능한 반이 있으며, 이후 1, 4, 7, 10월이 신청 기간이니 22년도 10월 말에서 11월 초에는 가능하실 것 같다고 말씀해 주시며 제가 가장 걱정하는 부분에 있어 정확한 상담이 너무 좋았습니다. 너무나도 걱정이 많은 편이라 사회복지를 시작하기 앞서 너무 무지하던 저에게 차분히 설명해 주시고 끌어주셔서 용기 낼 수 있었습니다.
Q. 학습에 제일 도움 되었던 것들
당연히 제일 도움이 되었던 것은 교수님들의 전문성이었습니다.
특히 몇 교수님께서는 강의 속에 철학이 느껴지는 분도 있었고, 추후 내가 사회복지사로 일하게 된다면 저런 분 밑에서 일하며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내 것을 아낌없이 다 주고 싶어하는 듯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교수님 모두 학습 과정에 많이 신경 써주셔서 온라인 강의 한번 듣고 나면 뭐라도 된 듯이 엄마에게 이건 이런 거고 이래서 이런 거야~~ 라고 했던 초반 학기의 제가 많이 생각이 납니다.
또한, 문의 전화할 때마다 사소한 질문 하나도 이해 갈 수 있게 친절히 통화해 주셔서 걱정을 적게 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Q. 나만의 학습방법
제가 느끼기에 강의는 체계적이었습니다. 사실 교수님들께서 알기 쉽게 강의를 해주셔서 듣는 것과 안 듣는 것은 차이가 컸음에 저는 처음부터 공지사항에 미리 올려주신 학습 자료를 제가 따로 usb에 받아 매번 제본했습니다. 책으로 만들어서 형광펜, 필기하며 공부하는 타입이라 이 방법이 저는 매우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학습 뒤에는 퀴즈로 복습을 해주는 시스템과 마지막에 핵심 요약정리까지 해주는 섬세한 시스템에 공부하기 매우 수월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저는 사실 피부과 상담실장으로 적지 않은 월급을 받다가 어릴 적부터 딱히 꿈도 없었고 흘러가는 대로 하게 된 직업입니다. 그러나 갑자기 나이가 30살 앞자리 숫자가 바뀌려고 하니 ㅎㅎ 이 직업에 대한 미래도 두려웠던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가치 있게 살고 싶었습니다. =
저는 사실 우리나라의 사회 복지를 통해 자랄 수 있었던 아이로 현재도 엄마는 기초수급자이시고, 저희는 영구임대 아파트에서 거주하지만, 남들이 항상 부족하다고 했던 저희 모습이 저희 모녀끼리는 이 복지 혜택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그 초등학교 시절에 제가 너무나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저도 여유롭지는 않지만 2급 준비하는 동안 틈틈이 같이 1급을 독학으로 공부했습니다. 2급 취득 후 1년 이상 근무하면서 1급 자격증을 취득해서 더 많은 것을 알고 더 많은 행동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제 사회 복지의 첫 발걸음을 열어준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이 지금처럼 체계적 시스템으로 계속 남아 많은 분이 유용한 학습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