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문헌정보학사 과정 최다 과목(현 8과목)을 보유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원격교육기관인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이 문헌정보학 전공과목 추가에 대한 평가 인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을 밝혔다.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평가 인정을 통해 2023년 12월 문헌정보학 관련 전공과목 과정 6과목을 추가로 인정받아 운영하여 총 8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제공되는 문헌정보학 전공과목은 ▲문헌데이터베이스론 ▲학교도서관경영론 ▲ 도서관정보센터경영론 ▲문헌정보학개론 ▲서지학개론 ▲대학도서관운영론 ▲도서관 및 인쇄사 ▲독서지도론 (전공필수 3과목 + 전공선택 5과목) 이다.
문헌정보학 과정은 총 이론 16과목(48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문헌정보학 학위를 취득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원격교육기관으로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직접 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수료가 가능하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평가 인정 문헌정보 전공과목 신규 추가 신청을 진행하였다. 평가 인정 추가 신청이 들어간 과목은 ▲고전자료의이해 ▲자료선택구성론 ▲정보검색론 ▲ 정보봉사론 ▲ 정보조직론(목록론) ▲정보처리 ▲출판과저작권 총 7과목이다.
평가 인정 신규 과목 신청에 대한 결과는 2024년 2월 중순 발표 예정이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며, 정보통신 접근성(WA) 인증을 받아 장애인과 고령자 또한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헌정보학사 외에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심리학사와 같은 학위과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중앙교육]은 중앙HRD, 중앙자격증센터, 알짜닷컴, 알짜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어린이 안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