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제2회 세종ESG경영세미나’ 성공적 개최

  • 구름많음영월23.6℃
  • 맑음보은24.9℃
  • 구름많음보령27.0℃
  • 구름많음청주25.1℃
  • 구름많음북춘천23.1℃
  • 구름많음정선군22.4℃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동두천26.4℃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주21.3℃
  • 구름많음서귀포23.7℃
  • 구름많음대구22.0℃
  • 흐림밀양24.0℃
  • 구름많음구미24.2℃
  • 구름많음경주시21.8℃
  • 구름많음태백22.9℃
  • 구름많음군산26.0℃
  • 구름많음북부산24.7℃
  • 구름많음서산26.5℃
  • 구름많음전주26.5℃
  • 구름많음합천23.4℃
  • 맑음흑산도25.1℃
  • 구름많음서청주24.7℃
  • 흐림고흥23.7℃
  • 구름많음김해시23.3℃
  • 흐림순천23.9℃
  • 구름많음이천24.5℃
  • 구름많음춘천23.8℃
  • 흐림강진군23.4℃
  • 구름많음거창24.4℃
  • 구름많음속초22.1℃
  • 구름많음백령도25.3℃
  • 구름많음제주24.4℃
  • 맑음문경23.8℃
  • 맑음정읍25.8℃
  • 구름많음대관령22.8℃
  • 흐림해남22.5℃
  • 맑음대전25.9℃
  • 구름많음창원23.3℃
  • 맑음울릉도22.6℃
  • 구름많음성산23.4℃
  • 흐림보성군24.4℃
  • 구름많음의령군
  • 맑음강화26.0℃
  • 구름많음제천22.8℃
  • 맑음상주24.7℃
  • 흐림북창원23.5℃
  • 맑음동해23.4℃
  • 구름많음봉화24.1℃
  • 구름많음순창군24.7℃
  • 구름많음의성24.3℃
  • 흐림진도군22.5℃
  • 흐림울산21.7℃
  • 맑음북강릉23.2℃
  • 구름많음수원26.9℃
  • 흐림완도23.1℃
  • 맑음인천27.6℃
  • 구름많음천안25.4℃
  • 구름많음인제20.8℃
  • 구름많음양산시24.2℃
  • 맑음영광군25.3℃
  • 맑음강릉24.3℃
  • 흐림남해22.6℃
  • 구름많음포항21.9℃
  • 흐림장흥24.1℃
  • 맑음부안26.1℃
  • 구름많음광주24.9℃
  • 구름많음영덕20.9℃
  • 구름많음파주24.6℃
  • 구름많음부여25.9℃
  • 구름많음남원24.3℃
  • 구름많음금산25.4℃
  • 구름많음원주25.0℃
  • 구름많음안동22.1℃
  • 흐림산청23.7℃
  • 맑음서울26.8℃
  • 구름많음함양군23.9℃
  • 구름많음거제23.1℃
  • 흐림여수22.6℃
  • 구름많음장수23.5℃
  • 구름많음홍성26.5℃
  • 구름많음임실25.5℃
  • 구름많음양평23.9℃
  • 흐림통영23.8℃
  • 구름많음홍천23.2℃
  • 구름많음목포23.6℃
  • 맑음고창26.0℃
  • 구름많음고산22.0℃
  • 구름많음울진21.7℃
  • 흐림영천21.5℃
  • 구름많음추풍령25.3℃
  • 맑음세종24.8℃
  • 구름많음충주24.1℃
  • 흐림진주22.9℃
  • 구름많음철원24.2℃
  • 구름많음청송군23.2℃
  • 구름많음부산24.7℃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제2회 세종ESG경영세미나’ 성공적 개최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0:25:37
  • -
  • +
  • 인쇄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최근 경영학과와 경영대학원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제2회 세종ESG경영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산업 및 학계에서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ESG의 최신 트렌드와 실무 적용 사례를 조명하며 교육적, 실무적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ESG 최근 산업 트렌드와 실무 적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용석광 ESGi 대표가 첫 발표자로 나서 ESG의 법제화 동향과 산업 트렌드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실무 적용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지는 발표에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적 책임’(양욱영, 세종사이버대 MBA 재학생), ‘삼성전자의 ESG경영 실천사례’(김영수, 삼성전자 DS부문 차장) 등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한 윤남수 경영학과 학과장은 “ESG 공시 의무화가 다가오면서 학생들이 ESG 법제화와 트렌드를 이해하고, 실천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ESG는 필수적이며, 이번 세미나는 미래 리더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학습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ESG 경영컨설턴트’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운영하며 ESG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 과정은 ‘ESG경영과 CSR’, ‘ESG공급망관리’, ‘ESG경영컨설팅’,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실무 중심의 교과목으로 구성돼 ESG경영의 이론과 실천 방안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경영지도사’, ‘ESG심사원’, ‘사회조사분석사(2급)’, ‘구글애널리틱스(GAC)’, ‘메타버스활용교육전문가’ 등의 자격 과정을 신설하고, 재학 중 최소 2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ESG 관련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한 ESG 교육 과정은 산업계와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는 앞으로도 ESG와 같은 시대적 흐름에 발맞춘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의 2025학년도 신ㆍ편입생 모집은 오는 12월 1일부터 시작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