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구미전자공고, 삼성 장학생 30명 합격 ‘역대 최다’...졸업 후 삼성 입사 확정

  • 맑음고산22.7℃
  • 맑음거제21.5℃
  • 맑음상주27.2℃
  • 맑음양산시24.8℃
  • 구름많음강릉25.6℃
  • 맑음광양시23.5℃
  • 맑음광주27.5℃
  • 맑음부안24.8℃
  • 맑음목포25.1℃
  • 맑음진도군25.0℃
  • 맑음장수23.5℃
  • 맑음울진20.8℃
  • 맑음추풍령24.4℃
  • 맑음영광군25.6℃
  • 구름많음해남24.7℃
  • 맑음구미28.9℃
  • 구름많음성산22.7℃
  • 구름많음강화25.0℃
  • 맑음완도24.7℃
  • 맑음북창원24.1℃
  • 맑음속초22.1℃
  • 맑음밀양27.4℃
  • 맑음충주28.8℃
  • 구름많음부여28.6℃
  • 구름많음서울29.2℃
  • 맑음함양군28.2℃
  • 맑음진주22.8℃
  • 맑음천안28.1℃
  • 맑음제천27.7℃
  • 맑음의령군27.3℃
  • 맑음영월27.9℃
  • 맑음봉화24.6℃
  • 맑음흑산도22.6℃
  • 맑음경주시23.6℃
  • 맑음임실26.3℃
  • 맑음홍성29.3℃
  • 구름많음대전29.7℃
  • 맑음울산21.2℃
  • 맑음거창27.1℃
  • 맑음인제23.3℃
  • 맑음춘천29.9℃
  • 맑음김해시23.5℃
  • 맑음파주28.1℃
  • 맑음남해21.6℃
  • 맑음산청27.1℃
  • 맑음남원28.8℃
  • 맑음의성27.7℃
  • 구름많음동두천28.4℃
  • 맑음금산28.5℃
  • 맑음부산22.3℃
  • 맑음고흥23.9℃
  • 맑음대구26.2℃
  • 맑음합천28.1℃
  • 맑음백령도22.6℃
  • 맑음철원29.2℃
  • 맑음정선군24.5℃
  • 맑음순천22.6℃
  • 맑음창원22.2℃
  • 맑음제주23.8℃
  • 맑음원주29.3℃
  • 맑음북춘천29.5℃
  • 맑음고창군26.2℃
  • 맑음영주26.0℃
  • 맑음청송군24.3℃
  • 맑음청주31.3℃
  • 맑음서산27.1℃
  • 맑음태백21.5℃
  • 맑음동해22.3℃
  • 구름많음서귀포23.4℃
  • 맑음세종27.5℃
  • 맑음안동27.0℃
  • 맑음보성군24.1℃
  • 맑음통영22.4℃
  • 맑음문경24.8℃
  • 구름많음북강릉24.1℃
  • 구름많음강진군24.7℃
  • 맑음정읍27.1℃
  • 맑음이천27.2℃
  • 맑음울릉도19.6℃
  • 맑음북부산23.5℃
  • 맑음홍천28.7℃
  • 구름많음보은27.7℃
  • 맑음포항21.9℃
  • 맑음여수22.2℃
  • 구름많음인천28.1℃
  • 맑음서청주29.4℃
  • 맑음양평29.4℃
  • 맑음보령24.7℃
  • 구름많음수원28.1℃
  • 맑음영덕20.2℃
  • 맑음고창25.7℃
  • 맑음영천23.6℃
  • 맑음장흥23.6℃
  • 구름많음순창군27.9℃
  • 맑음군산25.9℃
  • 맑음전주28.0℃
  • 구름많음대관령21.9℃

구미전자공고, 삼성 장학생 30명 합격 ‘역대 최다’...졸업 후 삼성 입사 확정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4:17:05
  • -
  • +
  • 인쇄
삼성전자 DS 부문 27명·삼성디스플레이 3명 최종 합격
4개월간 서류부터 면접·적성검사 거쳐
▲사진: 삼성그룹 마이스터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합격을 축하하고 있다.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립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정성창)가 삼성그룹 마이스터고 장학생 선발에서 역대 최다 인원인 30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며 또 한 번 취업 명문교의 저력을 입증했다. 2010년 마이스터고 전환 이후 쌓아온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 성과가 결실을 맺은 것이다.

학교 측은 10일 “2024년도 삼성 마이스터고 장학생 최종 선발 결과, 2학년 재학생 30명이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 중 27명은 삼성전자 DS(디바이스솔루션) 부문, 3명은 삼성디스플레이 합격자로 모두 내신 상위 30% 이내의 우수한 성적을 기반으로 교내 추천을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작년 12월부터 약 4개월간 서류 심사, 삼성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등 단계별 평가를 성실히 거쳤으며, 삼성디스플레이 최종 합격자는 현재 신체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장학생 선발자는 2년간 총 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고, 졸업 후에는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직 등으로 입사해 반도체 장비 분야에서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게 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경림 군(2학년 5반)은 “입학 초기부터 명확한 진로 목표를 세우고, 수업과 자격증, 대회 준비 등 다양한 활동에 매진해 왔다”며 “삼성전자에서 진정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창 교장은 “학생의 끊임없는 노력과 교사의 헌신, 학교의 체계적인 진로 설계 시스템이 삼위일체가 되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반도체, 로봇, 공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학생들이 원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구미전자공업고는 13년간 누적 취업률 95.8%를 자랑하는 대표 마이스터고로, 반도체 특성화 교육과 취업 중심 진로 시스템을 통해 꾸준히 산업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2026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1차 입학설명회는 오는 5월 17일 본교 융합전자관 5층 중강당에서 개최되며, 2차(6월 14일), 3차(7월 12일), 4차(8월 23일), 5차(9월 20일) 등 5월부터 9월까지 총 5차례의 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