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구미전자공고, 삼성 장학생 30명 합격 ‘역대 최다’...졸업 후 삼성 입사 확정

  • 맑음원주28.2℃
  • 맑음의성25.2℃
  • 맑음양평27.0℃
  • 맑음울진19.9℃
  • 맑음강화24.8℃
  • 구름많음서울28.0℃
  • 구름많음강진군23.9℃
  • 맑음서청주26.8℃
  • 맑음함양군24.0℃
  • 맑음춘천27.2℃
  • 맑음서귀포22.2℃
  • 맑음제주22.7℃
  • 맑음김해시21.8℃
  • 맑음남원26.6℃
  • 맑음영덕17.8℃
  • 맑음목포23.6℃
  • 맑음인제20.5℃
  • 구름많음순창군26.5℃
  • 맑음추풍령22.7℃
  • 맑음철원26.5℃
  • 맑음합천23.9℃
  • 맑음홍성26.3℃
  • 맑음여수21.4℃
  • 구름많음동해20.5℃
  • 맑음진주21.3℃
  • 맑음영월24.5℃
  • 맑음구미26.8℃
  • 구름많음수원25.2℃
  • 맑음세종26.5℃
  • 맑음보은25.1℃
  • 맑음산청23.6℃
  • 맑음양산시22.8℃
  • 맑음정선군22.0℃
  • 맑음군산24.5℃
  • 구름많음장흥23.1℃
  • 맑음고흥22.3℃
  • 맑음완도23.0℃
  • 맑음청주29.8℃
  • 맑음안동25.3℃
  • 맑음북춘천26.9℃
  • 맑음보령23.1℃
  • 맑음천안26.1℃
  • 맑음경주시20.8℃
  • 맑음청송군20.7℃
  • 맑음전주26.0℃
  • 맑음강릉24.3℃
  • 맑음대전28.3℃
  • 맑음흑산도21.8℃
  • 구름많음해남23.9℃
  • 맑음고산21.3℃
  • 맑음봉화20.8℃
  • 맑음정읍25.0℃
  • 맑음성산21.8℃
  • 맑음고창23.7℃
  • 맑음울릉도18.5℃
  • 맑음임실24.6℃
  • 맑음광양시21.7℃
  • 맑음영천21.3℃
  • 맑음북부산22.0℃
  • 맑음이천25.0℃
  • 맑음북강릉20.5℃
  • 맑음남해20.9℃
  • 맑음의령군24.0℃
  • 맑음창원20.7℃
  • 맑음진도군21.8℃
  • 맑음부여26.9℃
  • 맑음대관령18.4℃
  • 맑음영주22.4℃
  • 맑음서산25.0℃
  • 맑음고창군24.1℃
  • 맑음부산21.0℃
  • 구름많음문경22.9℃
  • 맑음통영20.9℃
  • 구름많음인천25.7℃
  • 맑음금산24.6℃
  • 맑음제천23.7℃
  • 구름많음파주25.6℃
  • 맑음태백18.9℃
  • 맑음보성군23.4℃
  • 맑음속초21.9℃
  • 맑음백령도20.8℃
  • 맑음포항20.8℃
  • 구름많음영광군24.5℃
  • 맑음울산19.6℃
  • 맑음순천21.3℃
  • 맑음북창원22.3℃
  • 맑음충주26.0℃
  • 맑음밀양25.1℃
  • 맑음홍천24.7℃
  • 맑음동두천27.0℃
  • 맑음부안23.7℃
  • 맑음상주24.9℃
  • 맑음거제20.4℃
  • 맑음거창22.5℃
  • 맑음광주26.0℃
  • 맑음장수20.5℃
  • 맑음대구24.3℃

구미전자공고, 삼성 장학생 30명 합격 ‘역대 최다’...졸업 후 삼성 입사 확정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4:17:05
  • -
  • +
  • 인쇄
삼성전자 DS 부문 27명·삼성디스플레이 3명 최종 합격
4개월간 서류부터 면접·적성검사 거쳐
▲사진: 삼성그룹 마이스터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합격을 축하하고 있다.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립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정성창)가 삼성그룹 마이스터고 장학생 선발에서 역대 최다 인원인 30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며 또 한 번 취업 명문교의 저력을 입증했다. 2010년 마이스터고 전환 이후 쌓아온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 성과가 결실을 맺은 것이다.

학교 측은 10일 “2024년도 삼성 마이스터고 장학생 최종 선발 결과, 2학년 재학생 30명이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 중 27명은 삼성전자 DS(디바이스솔루션) 부문, 3명은 삼성디스플레이 합격자로 모두 내신 상위 30% 이내의 우수한 성적을 기반으로 교내 추천을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작년 12월부터 약 4개월간 서류 심사, 삼성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등 단계별 평가를 성실히 거쳤으며, 삼성디스플레이 최종 합격자는 현재 신체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장학생 선발자는 2년간 총 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고, 졸업 후에는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직 등으로 입사해 반도체 장비 분야에서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게 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경림 군(2학년 5반)은 “입학 초기부터 명확한 진로 목표를 세우고, 수업과 자격증, 대회 준비 등 다양한 활동에 매진해 왔다”며 “삼성전자에서 진정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창 교장은 “학생의 끊임없는 노력과 교사의 헌신, 학교의 체계적인 진로 설계 시스템이 삼위일체가 되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반도체, 로봇, 공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학생들이 원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구미전자공업고는 13년간 누적 취업률 95.8%를 자랑하는 대표 마이스터고로, 반도체 특성화 교육과 취업 중심 진로 시스템을 통해 꾸준히 산업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2026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1차 입학설명회는 오는 5월 17일 본교 융합전자관 5층 중강당에서 개최되며, 2차(6월 14일), 3차(7월 12일), 4차(8월 23일), 5차(9월 20일) 등 5월부터 9월까지 총 5차례의 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교육

경제

정치

사회

생활/문화

IT/과학

엔터

스포츠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