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수), ‘쎈진학 나침판’ 실시간 생중계로 대입 전략 공개
2026 대입 분석 담은 진학지도 자료집 제공…e-book도 활용 가능
[2026 대입 고3 학년 초 진학 설명회 및 자료집 제공 웹 포스터]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2026학년도 대입이 다가오면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서울시교육청이 실질적인 대입 지원책을 마련했다.
대입 전형 변화 속에서 수험생들이 전략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 산하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쎈진학 나침판 고3 학년 초 진학 설명회’와 ‘2026 대입 진학지도 자료집’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해 대입에서는 ▲수험생 수 증가 ▲학교폭력 조치사항 대입 반영 ▲전공자율선택제 확대 등 여러 변화가 예고돼,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대입 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혼란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자료와 설명회를 준비했다.
서울시교육청은 2월 12일(수) 오후 5시부터 3시간 동안 ‘서울교육 쌤TV’(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쎈진학 나침판 고3 학년 초 대입전형의 이해와 대비’ 설명회를 실시간 중계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6 대입 수시모집 이해와 대비 ▲2026 대입 정시모집 이해와 대비 등 총 2개의 강의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가 수시·정시 전형의 변화와 대비 전략을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경우, 2월 14일(금)부터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jinhak.sen.go.kr)와 ‘서울교육 쌤TV’에서 강의 편집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교사들을 위한 ‘2026 대입 대비 주제별 진학지도 동영상(5편)’도 같은 날 공개되어 대입지도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입 설명회’와 ‘교사용 동영상 강의’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직접 참여해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이 개발한 ‘쎈(SEN)진학 교사용 프로그램’과 ‘쎈(SEN)진학 나침판 모바일 앱’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정확하고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교사와 학부모가 2026 대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2025 대입 결과 분석 및 2026 대입의 특징’, ‘전형별 분석 등을 담은 진학지도 자료집’도 제공할 에정이다.
이 자료집은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2월 7일(금)까지 배포되며, e-book 형식으로도 제작돼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에서 교사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2026 대입 대비를 위한 설명회, 교사용 동영상 강의, 진학지도 자료집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를 통해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고 공교육 내에서 충분한 대입 준비가 가능하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jinhak.sen.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영상은 ‘서울교육 쌤TV’ 유튜브 채널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