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 말 문제 부분 빠짐없이 정리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합격의 법학원에서는 오는 13일부터 감정평가사 1차 시험대비 회계학 말 문제 무료특강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감정평가사 1차 시험 불합 여부를 좌우하는 가장 어려운 과목이 회계학이다. 이 과목은 과락률도 매년 3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감정평가사 수험생들에게 어려움을 안겨준다. 그러나 말 문제 부분을 잘 공략한다면 상당 부분 부담을 줄일 수 있으므로 꼭 정리해야 한다.
합격의 법학원 감정평가사 담당자는 “감정평가사 1차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회계학에서 과락점수를 받으면 안 된다는 것은 알지만 이를 수험생 본인이 정리하기에는 많은 시간 소모가 있고 비효율적인 정리가 되기 쉽다. 또한, 상대적으로 쉬운 부분이라 생각하여 미루다가 정리시간 부족으로 인해 쉽게 가져갈 수 있는 점수를 부실하게 얻는 경우가 많다.”라고 말한다.
위 담당자는 “21년 감정평가사 1차 시험 회계학 난이도가 평이했다고 하지만 매년 꾸준히 어려운 난이도를 유지했고 상대적으로 평이했다는 것이지 쉬워졌다는 것은 아니다. 이는 22년도에 다시 난이도 상승할 여지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에 대비해 상대적으로 쉬운 부분인 말 문제, 더 나아가서 원가회계 부분을 최대한 준비해서 나머지 문제를 푸는 시간을 단축해야 한다.”라고 조언한다.
이에 합격의 법학원에서는 2022 박종하 감정평가사 1차 대비 회계학 말 문제 무료특강을 2월13일부터 진행한다.
2022 감정평가사 1차 대비 회계학 말 문제 무료특강은 박종하 회계사님께서 진행하며 2월 13일 오전 10시 시작해서 오후 5시에 종료된다.
합격의 법학원 감정평가사 담당자는 “이번 무료특강은 상대적으로 점수 획득할 수 있는 말 문제 부분을 정리해 공부시간을 줄이면서 회계학에서 안정적인 점수를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나 카카오 플러스(합격감별사)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