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시험 3월 25일 시행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 안서연 기자] 올해 경기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연구사 △7·8·9급) 필기시험 장소가 확정됐다.
17일 경기도는 ‘2023년도 제1회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 필기시험’을 도내 5개 시험장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험장은 ▲수원공업고등학교 ▲성일정보고등학교 ▲동탄목동중학교 ▲운정중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 등이다.
시험장소는 직렬, 직류, 임용예정기관에 따라 다르므로 반드시 본인에게 배정된 장소를 확인하여야 한다.
시험 당일 응시자는 응시표, 신분증, 컴퓨터용 흑색 사인펜 등을 지참한 후 오전 9시 10분까지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앉아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시험은 운전 9급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10시 40분까지, 연구사, 수의 7급, 환경 8·9급, 식품위생 9급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시험이 진행된다.
합격자 명단은 4월 18일 전, 후에 경기도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또 가산점을 받고자 하는 응시자는 필기시험 시행 전까지 해당 요건을 갖춰야 하며, 반드시 필기시험 시행일을 포함한 3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에 접속하여 가산점 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시험 문제는 비공개 대상이므로 응시자는 문제책을 가져갈 수 없으며, 시험종료 후 문제책을 회수할 계획”이라며 “시험감독관의 시험종료 예고 시간 안내 또는 시험실 내 비치된 시계가 있는 경우라도 시간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시계로 확인하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